본문 바로가기

회화는 자신감

논산 영어배우기 주부 직장인 왕초보영어회화 각종 인증시험 대비도

논산 영어배우기 주부 직장인 왕초보영어회화 각종 인증시험 대비도

저는 논산영어회화 선생님과 함께하기로 결정을 한 뒤론 정말 열심히 했어요. 왜냐면 저보다 지도를 해주시는 쌤들의 열정이 훨씬 불타오르셨거든요. 사실 수업을 받기 전에는 그냥 잘 배워야겠다 정도의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선생님이 워낙에 에너지가 넘치셔서 그런지 저도 그 기운을 받아서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취업을 위해서 준비를 하려는 중이었는데 일정에 맞는 플랜을 선생님이 세워주시기도 해서 따라가기 어렵지도 않았고 이왕하는거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논산아이엘츠과외 선생님의 지도를 잘 따라가려고 했는데요.

교육 구성이 워낙 잘 짜주시다보니 고득점에 대한 욕심도 생겼고 그만한 자신감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핵심적인 부분을 우선적으로 파악하고 수업별로 나누어 나아갔던 부분에서 이끄는 대로 공부를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어떻게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도 하게되고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논산오픽과외 선생님은 상황별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준비도 해주셨는데요.

이런 상황이 머리속에 그려지다보니 저는 아주 좋았어요. 상황에 따른 문제들도 다양하게 풀어보고 하는 부분에서는 아직 좀 어려워서 복습을 통해서 다지기도 했어요. 논산아이엘츠과외 선생님의 수업은 효율적으로 이루어졌어요. 그동안의 저는 무작정 단어를 외우고 문장을 따라 읽는 정도였거든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누군가가 함께 피드백도 해주다보니 이전의 제가 비효율적인 공부를 하고 있었구나 라고 느낄 수 있었어요. 이전에는 회화를 누군가에게 배운다는게 두렵기도 했어요. 낯가림도 심해서 누군가와 영어로 대화를 한다는 생각을 하면 땀부터 날 정도였거든요.

그래서 걱정이 참 많았는데 논산영어회화과외 선생님은 그런 걱정은 내려두라고 하시더라구요. 왜냐하면 한국말도 막 공부하듯이 배운게 아닌것처럼 천천히 대화하듯 하다보면 습득이 가능할거라고, 하루하루 꾸준히 하다보면 문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고 말이에요. 그리고 논산오픽과외 수업을 통해서 자주 말을 하고 듣는 것도 정석적인 발음으로 들을 수 있으니 교정도 할 수 있었어요. 실제로 저는 아는 단어가 적어서 영어로 말을 많이 하지는 못했어요. 그래도 아는 내에서는 하려고 했고 하나씩 교정을 받으며 조금씩 개선되었던 것 같아요.

한 번 들은 단어에 대해서는 찾아뵉도 하고 다음 수업시간에 사례도 물어보면서 실력이 늘어갔어요. 그리고 논산오픽과외 선생님은 이런 점에 대해서는 칭찬을 해주셨어요. 알고자하는 것이 학습의 기초이고 호기심을 가지고 찾다보면 자연스레 배운다고 말이죠. 같은 단어나 표현이라고 상황에 따라서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이러한 부분에서 선생님은 상당히 긍정적으로 말씀을 해주셔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어요. 그래서 논산아이엘츠과외 수업을 통해 여러 표현을 배우고 상황별로 그에 맞는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국인만 만나도 눈을 피하던 제가 편하게 대화할 수 있을 외국인 친구도 만날 수 있었으니 내가 잘 선택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